본문 바로가기

사용해보기

일월 카본매트 내돈내산 후기 장단점

반응형

 

원래 쓰던 전기장판이 망가지며 새로운 전기매트를 찾고있다가 전자파로부터 안전하다는 얘기에 일월 카본매트를 구매했어요. 제가 원했던 구매조건은

- 전자파로부터 안전한 제품

- 촌스러운 무늬 NO

- 보관시 무게나 부피가 작을것

- 화재발생으로부터 안전한 제품

- 물이 닿아도 괜찮은 제품

 

요렇게 생각하고 찾은제품이 카본매트에요~ 요즘 카본매트, 탄소매트가 엄청 나오고있더라구요, 홈쇼핑도 많이나오긴하는데 검색하고 최저가로 구매했어요~ 일반 전기장판보다 가격대가 있는편이지만 귀뚜라미 카본매트 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귀뚜라미 카본매트는 30만원대 일월 카본매트는 10만원대에요~

원적외선 복사열 카본열선

- 70W 절전형 안전설계

- 물세탁이 가능한 방수단자 온열매트

- 15이상 연속 이용시 자동전원차단

- 전기자기장이 발생하지 않는 무자계 카본 발열선

- 100%순면원단으로 부드럽고 포근함

 

뒷면에 미끄럼방지처리까지 깔끔하게 되어있어요. 그냥 이불패드같은 느낌이에요~ 보관할때도 너무 좋을것같아요

 

인공지능 슈퍼 마이콤 디지털 조절기

인체동작 감지센서로 나가면 알아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시켜줍니다.

1시간지나면 취침모드(35도) 로 전환, 2시간 지나면 자동종료됩니다.

 

평소에 전기매트를 켜놓고 왔다갔다하다가 자리를 비우게되면 자동으로 꺼지게 되니까 너무 편하네요. 그리고 연속이용 15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그부분도 좋은거 같아요. 너무 오래동안 켜두게 되는것도 좋지않고 한번씩 꺼지게 되는게 전기세부분에서도 유용하겠네요~

 

 

7중 안전장치

- 전원 차단 타이머 기능

- 부품 과열 방지

- 방수형 접속기

- 발열선 끊어짐 체크

- 발열선 합선 체크

- 가전류 차단

- 열선 과열 방지

 

 

화재발생시에도 연속으로 타지않고 발열선을 끊어주고 부품과열 방지및 물을 흘려도 괜찮기때문에 화재위험성에서 많이 안전한거 같아요. 그래도 조심은 해야겠죠? 일단 아이들도 같이 사용하기에 전자파 안전부분과 화재위험성이 낮다는게 엄청 큰 장점인것 같아요. 겨울이 지나고 난뒤 보관할때도 이불패드하나 정도의 무게감과 부피로 매년 겨울에 꺼내쓰기 좋겠네요. 

반응형